관리 메뉴

생활에 도움되는 꿀팁 정보

재미있는 영화 리스트 BEST3 본문

생활정보

재미있는 영화 리스트 BEST3

온오프온 2020. 11. 13. 20:16
반응형

재미있는 영화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영화들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영화들을 3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좋아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그런만큼 영화를 고르기 힘든 경우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럴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영화 리스트 BEST3

 

 

 

1. 비긴 어게인

 

 

 

먼저 여러분에게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영화는 비긴 어게인입니다.

비긴 어게인은 제가 보았던 영화 중에서 제일 재밌는 영화 입니다.

그 이유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대사와 욕설 하나 없이 따뜻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는 음악 때문입니다.

영화의 장르는 멜로와 로맨스이며, 제가 이 영화가 재미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었지만 2가지만 뽑는다면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던 ‘대사들’과 저의 편견을 깨주었던 ‘장면들’이 큰 비중을 차지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들 중 첫 번째는 길거리의 소음들을 노래의 한 소절처럼 활용하여 더욱 아름다운 라이브 앨범을 제작하는 장면이며

두 번째는 댄 (마크 러팔로)과 그레타 (키이라 나이틀리)가 한 핸드폰에 두 개의 이어폰을 꼽은 후 함께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추면서 뉴욕의 밤거리를 거니는 장면입니다.

 

첫 번째 장면을 좋아하는 이유는 길거리를 걸어 다닐 때마다 들리는 공사 소리와 크게 들리는 사람들의 욕설, 오토바이 소리 등으로 인하여 소음을 정말 싫어했는데 길거리의 소음들을 노래의 한 소절처럼 활용하여 라이브 앨범을 제작하는 장면을 보고 길거리의 소음으로도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해 주어서입니다.

 

또한 영화 내에서 그레타가 댄에게 '녹음은 어디서 해요?'라고 물어보았는데 댄이 '뉴욕거리가 모두 스튜디오지'라고 대답한 장면이 '음악은 스튜디오에서 녹음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는 저의 편견을 깨준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장면을 좋아하는 이유는 길거리를 거니다 보면 다수의 사람들께서 한 핸드폰에 이어폰을 한 개를 꼽고 음악을 들으시는데, 영화 내에서는 댄과 그레타가 한 핸드폰에 두 개의 이어폰을 꼽은 채로 노래를 들으며 뉴욕의 밤거리를 춤추며 음악적 교감을 나누는 모습이 좋아서 입니다. 이 장면을 보고 난 후 ‘나도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노래를 함께 들으면서 멋진 풍경들을 함께 보고 싶다’라는 로망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비긴 어게인’을 좋아했던 이유 중 두 번째, 바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던 명대사 때문이었습니다. 영화 내에서 제가 가장 좋아했던 대사로는 "난 이래서 음악이 좋아. 지극히 따분한 일상의 순간까지도 의미를 갖게 되잖아. 이런 평범함도 어느 순간 갑자기 진주처럼 아름답게 빛나거든. 그게 바로 음악이야."입니다. 이 대사는 음악을 좋아하시고, 음악을 사랑하시는 사람들에게 감동적이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대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싱 스트리트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영화는 싱 스트리트입니다.

 

싱 스트리트는 존 카니 감독의 세 번째 영화이며, 영화의 장르는 드라마입니다.

앞의 두 영화 원스와 비긴 어게인은 음악인들이 음악을 제작해 나가는 과정이나 진정한 음악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낸 반면 싱 스트리트는 사춘기, 첫사랑, 가정불화, 학교 폭력, 교사의 억압처럼 상당히 강하고 기복이 있는 이야기를 1980년대의 불안정한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또한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도 들어있다 합니다.

 

1985년 아일랜드에 경제 불황이 와서 주인공 코너의 아버지는 직장을 잃습니다.

그 때문에 가정 형편이 어려워져서 사춘기 소년인 코너는 싱 스트리트 (Synge Street)에 있는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전학을 가게 된 학교는 가톨릭 학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위치도 모르는 학생들, 학생들끼리의 패싸움과 학생이 흡연을 하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는 학교였으며, 교장 선생님조차 어처구니없는 복장 규정을 근거로 코너를 교장실로 불러서 가난해서 "검은 구두를 살 돈이 없으면 그 때까지 맨발로 다녀."라고 말을 하며 코너의 신발을 뺏어 버립니다.

 

교장실을 나온 코너는 배리에게 이유 없는 폭력을 당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중심은 코너의 가정이 겪는 고난이나 학교에서 겪는 폭력이라기보다는 소년의 성장입니다.

코너는 라피나라는 소녀에게 잘 보이려고 밴드를 만듭니다.

밴드에서 음악을 만들고 무대에 서는 과정이 코너가 자신의 환경을 견디고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성장에는 상실도 따르기에 아픔이 있지만(그래서 그가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상상의 파티 장면은 눈부시지만 신기루와 같습니다) 코너는 그 것을 현실로 받아들이고 그와 동시에 꿈을 쫓아 폭풍 속으로 뛰어듭니다.

저는 영화를 보는 내내 자신의 환경을 견디고 성장하는 ‘코너’의 모습이 너무나도 멋있었습니다.

 

 

 

3. 라라랜드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영화는 라라랜드 입니다.

 

‘라라랜드’는 영화와 뮤지컬을 섞어 놓은 듯한, 장르의 경계에 있습니다.

영화 ‘라라랜드’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장면은 LA 도시의 야경이 보이는 언덕에서, 세바스찬과 미아의 꿈을 담아내는 춤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뮤지컬처럼, 무대 위의 연출이 돋보여서 좋았습니다. 평상시에도 재즈 음악을 즐겨 듣던 저에게, 영화 도중 나오는 재즈 음악과 조명, 분위기 모두 좋았습니다.

 

가난한 현실 속에서도 자신만의 재즈 음악을 꿈꾸는 세바스찬과 거듭되는 오디션의 불합격에도 계속해서 오디션에 도전하는 미아 (포기하지 않고 배우에 도전하는 미아)가 너무나도 멋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고 있는 영화들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영화들을 3가지 정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들

멜로 영화 추천 BEST6 알아보기

 

멜로 영화 추천 BEST6 알아보기

멜로 영화 추천 BEST6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애세포가 모두 소멸되기 직전의 분들이라면 주목! 여러분의 잠들어 있는 연애세포를 깨워줄 시간이 왔습니다. 요즘같이 잔잔한 일상

larmoirenewcanaan.com

대학생 대출 두 가지 알아보기

 

대학생 대출 두 가지 알아보기

대학생 대출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르바이트 구하기가 힘들어지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대출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이

larmoirenewcanaan.com

국민은행 주택청약 신청방법 알아보기

 

국민은행 주택청약 신청방법 알아보기

국민은행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 정부 들어서, 사실은 그 이전에도 몇 년 간, 혹은 그보다 더 긴 시간 동안 부동산 관련 이슈는 언제나 사회, 경제 분야의 가장 큰 주목을

larmoirenewcanaan.com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에 돈을 충전하기 위해서나 책을 살 때 등 사용하는 문화상품권은 우리에게 참 익숙합니다. 최근엔 이런 문화상품권이 다양한 곳과 제휴를 맺어

larmoirenewcanaan.com

맥도날드 메뉴 추천 알아보기

 

맥도날드 메뉴 추천 알아보기

맥도날드 메뉴 추천해드립니다.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지 빰빰빠라빠~ 맥도날드 빅맥송! 다들 아시나요? 오늘은 이 빅맥을 비롯한 맥도날드의

larmoirenewcanaan.com

애플 학생 교육 할인 알아보기

 

애플 학생 교육 할인 알아보기

애플 학생 교육 할인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희 블로그에 처음 방문하신 분들, 항상 찾아주시는 이웃분들께 모두 감사하다는 말씀 우선 드립니다ㅎㅎ

larmoirenewcanaan.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