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생활에 도움되는 꿀팁 정보

윈도우 단축키 BEST11 본문

생활정보

윈도우 단축키 BEST11

온오프온 2021. 3. 9. 11:19
반응형

윈도우 단축키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PC,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죠?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높은 효율과 빠른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렇다면 학생, 직장인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를 제때 제때 적절히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일의 능률과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클릭보다 빠른 것이 단축키의 활용이기 때문이죠 :)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있는 단축키도 여러개 있을 수 있지만 자주 활용하지 않거나 외워지지 않는 단축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날때마다 틈틈이 외워주시고 사용하다보면 훨씬 편리하게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분들, 그리고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까지 모두에게 최고의 컴퓨터 만능인이 될 수 있는 꿀팁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단축키 BEST11

 

 

 

1. Ctrl + Shift + T

 

 

: 닫힌 창을 다시 열리게 해주는 단축키

마우스를 잘못 클릭하거나 실수로 브라우저 창을 닫아버리는 경우는 정말 흔하죠. 문서를 읽다가 창을 잘못 꺼버리거나 브라우저 위치를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열심히 검색을 하다가 클릭 한번으로 창이 날라갔을 경우를 위한 단축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Ctrl + Shift + T를 누르시게 되면 다시 브라우저를 띄우고 검색을 다시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는 불필요한 과정 없이 바로 브라우저가 다시 재실행되면서 마지막 페이지가 열린답니다!

참고로 탭을 닫았다면 탭만 재실행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2. Ctrl + Esc

 

 

: 시작메뉴를 불러오게 해주는 단축키

윈도우 사용을 하면서 시작메뉴는 새로운 PC 프로그램을 불러오거나 프로그램을 탐색하고 PC 환경을 정비하며 필요한 작업을 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PC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시작메뉴를 불러오는 단축키를 활용해서 유용하게 활용해봅시다.

 

 

 

3. 윈도우키 + D

 

 

: 바탕화면으로 바로 가게 해주는 단축키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창들이 많이 켜져있는데 바탕화면의 파일 이름이나 정보를 확인하고싶을 때 창을 하나하나 내리기 번거로우시죠? 그럴 땐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키 + D를 누르시면 바로 바탕화면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시 윈도우키 + D를 누르면 프로그램 화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4. 윈도우키 + L

 

 

: PC 화면을 잠구는 단축키

잠시 자리를 비워야할 때 누군가가 내 PC 화면을 보는게 신경쓰이신다면 윈도우키 + L을 누르시면 바로 PC가 잠깁니다. 특히 직장에서 화장실 다녀오거나 어디 갔다올 때 PC 화면을 잠그는건 나름대로 꿀팁이 되겠네요 :)

 

 

 

5. Alt + Tap

 

 

: 프로그램 창을 전환시켜주는 단축키

멀티태스킹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작업하시죠! 그렇다면 프로그램창 전환 단축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신저나 인터넷, 문서작업 등을 할 때 바로 다른 작업창으로 전환할 수 있어서 Alt + Tap키를 눌러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Ctrl + Tab

 

 

: 브라우저 창간 이동을 위한 단축키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정보를 찾을 때 하나 이상의 탭을 띄어놓고 서핑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마다 Ctrl + Tab 키를 활용하여 브라우저 내의 탭간 전환을 해봅시다!

 

 

 

7. Alt + Print Screen

 

 

: 현재 창을 캡처하는 단축키

요즘은 캡처해주는 여러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히 윈도우 자체 기능만으로도 화면 캡처가 가능한데요, 그럴때는 PrtScreen을 누르면 전체 화면이 캡처되기 때문에 잘라서 사용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Alt + PrintScreen을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만 캡처를 할 수 있으니 보고서나 현재 사용하는 창의 일부를 캡처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8. Ctrl + W

 

 

: 현재 탭만 끄는 단축키

현재 탭만 종료하고 싶을 때 Ctrl + W 눌러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하자마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탭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만약 Ctrl + W를 실수로 눌렀다면 앞서 말씀드린 Ctrl + Shift + T로 다시 탭을 살릴 수 있답니다.

 

 

 

9. 윈도우키 + Home

 

 

: 사용중인 창 빼고 모두 내릴 때 사용하는 단축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 위에 모든 창을 최소화 하고 싶으시다면 윈도우키 + Home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른 창들은 말끔하게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10. Shift + 다시시작

 

 

: 재부팅시에 프로그램도 재시작하게 하는 단축키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에러가 뜨거나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다시 시작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하나하나씩 재시작하기 싫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누른 후에는 재부팅 후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시작됩니다!

 

 

 

11. 윈도우키 + E

 

 

: 탐색기를 열 때 사용하는 단축키

윈도우를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잘 알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윈도우키 + E를 누르면 파일과 폴더를 사용하기 위해 탐색기가 열린답니다. 간단하게 탐색기르 열고싶다면 단축키를 사용해보세요!

 

 

 

 

실제로도 윈도우에서 매우 많이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윈도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효과적인 단축키를 잘 활용해서 마우스로 여러번 클릭하는 대신 단축키로 업무시간도 줄이고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랄게요 :)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꿀tip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 및 갱신 준비물 오늘 저는 초록 검색창에 ’갱신‘이라는 단어를 쳐 보았는데요. 이 두 글자 단어만 쳐도 제일 처음 나오는 검색글이 ’운전면허 갱신‘입니다. 최근에 운전

larmoirenewcanaan.com

야관문 효능 7가지 알아보기(+ 야관문 부작용 2가지)

 

야관문 효능 7가지 알아보기(+ 야관문 부작용 2가지)

야관문은 몇년 전부터 매스컴에 등장해 화제를 몰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MBC의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도 야관문주가 등장했었죠. 개그우먼 박나래 씨의 집들이 편에서 방송인 전현무

larmoirenewcanaan.com

강아지를 위한 애견 카페 BEST5

 

강아지를 위한 애견 카페 BEST5

애견 카페 요즘 많은 현대인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곤 하는데요. 모든 애견인 이시라면 자신의 반려동물을 당연히 평생 함께 할 ‘가족’이라는 생각이 클 것입니다.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larmoirenewcanaan.com

안경테 추천 브랜드 TOP5(+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추천)

 

안경테 추천 브랜드 TOP5(+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추천)

안경테 추천 과거에는 안경이 단지 시력을 보강하기 위한 도구로만 여겨졌는데요. 최근에는 눈이 좋은 사람들도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쓸 만큼 안경의 역할이 다양해졌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larmoirenewcanaan.com

제네시스 gv80 가격, 장점 및 성능 알아보기

 

제네시스 gv80 가격, 장점 및 성능 알아보기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에서 만든 첫 번째 SUV인 GV80이 소개된거 다들 아시죠? 1월에 처음으로 소개된 GV80이 당시에는 디젤 모델로만 출시되었는데요. 이후 추가로 2.5/3.5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출시

larmoirenewcanaan.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BEST9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BEST9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따른 관심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돌아오는 2040년까지

larmoirenewcanaan.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